본문 바로가기
▷ ON소통 네트워크/⊙ 활동홍보

[MBN 뉴스] 2010.05.27 아이디어 상업화관련 MBN 뉴스 보도 자료

by onsotong 2020. 3. 20.

한 대학 내 벤처기업입니다.

개발 막바지에 다다른 온라인 화상토론 시스템 점검이 한창인데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개인 컴퓨터만 있으면 시간이나 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 토론과 인증을 할 수 있는 이러닝 시스템입니다.

▶ 인터뷰 : 허경호 / 화상토론 시스템 개발자
- "온라인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저희가 제공하는 시스템상에 들어와서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고 그것을 녹화를 통해서 전문가로부터 평가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토론 인증 시스템은 지난 1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허경호 교수팀이 직접 개발한 것인데요.

학생부터 일반인이나 직장인들의 토론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고민하던 중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됐습니다.

특히 이번 소상공인진흥원의 아이디어 상업화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서 3,400만 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됐는데요.

신생 벤처기업인 이들에게 이번 자금지원은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 인터뷰 : 허경호 / 화상토론 시스템 개발자
- "전문가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의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어요. 나중에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비치지 않겠는가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지금에 오기까지 결코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개발 초기, 정보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지고 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하는데 어려움도 많았는데요.

▶ 인터뷰 : 허경호 / 화상토론 시스템 개발자
- "신생 기업이라 기술력이 떨어지니까 특히 저는 사회 과학 쪽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솔루션이나 IT 상에서 벌어지는 전문성은 없습니다. 그런 부분이 어려운 부분이라고 볼 수 있고요"

어느덧 창업 5개월 차.

아웃소싱을 통해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벤처기업 인증과 특허출원까지 신청하면서 허경호 교수팀은 조금씩 기반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대학교나 일반 기업 등의 토론 교육 솔루션 등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인터뷰 : 허경호 / 화상토론 시스템 개발자
- "제가 몸담은 학교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에서도 받아들여져서 결국은 그것들이 확장되면 사업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지 않겠느냐 생각해요"

▶ 스탠딩 : 황수경 / 리포터
- "창의성 높은 아이디어와 능력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된 아이디어 상업화 지원사업. 창업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MBN 황수경입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